본문 바로가기

읽은 것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_강민호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발행일 2018년 6월 1일 

저자 강민호

출판사 (주)턴어라운드

 

 

------

 

마케팅과 브랜딩을 대하는 가장 기초적인 태도를 다룬 서적.

경영분야로 분류가 되지만, '좋은 마케팅은, 좋은 브랜드는 이래야한다'라는 저자의 생각을 풀어낸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에 대한 책이다.

 

책은 '본질'과 '관계' 그리고 '기본'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설파한다.

그 세 가지는 더 나은 기술이나 재무상의 단기 이익에 집중하지 않는다. 

기술보다 욕망과 욕구, 재무상의 이익보다 장기 거래에서 얻게 될 이익, 수치화되지 않는 이익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물건을 사는 사람, 나의 고객은 '사람'이다. 사람들이 사고 싶어하는 것은 그 물건이 아니라 그 물건으로 얻게 될 편익과 가치, 그걸 통한 행복감이다. 그러므로 마케팅은 사람들의 행복과 욕망에 집중해야하며, 더 나아가서는 구매자 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욕망을 끄집어내어 갈구하게 만든다. 우리는 당신의 그러한 욕망을 채워줄 수 있어요- 라는 메시지. 그리고 그 공약에 대한 집요한 추구...

 

달리말해 '좋은 기업'은 이래야한다는,

이상적인 모습이 또한 들어가있다.

 

 

기본이 해이해질 때,

들춰봐야 할 책.

 

나의 스승님께 몸으로 배웠던 실전을

머리로 따라가기 쉽게 글로 잘 정리해놓은 책.